본문 바로가기
득되는 정보/생활정보

여성용 진통제 꼭 먹어야 할까? 파마브롬 성분의 효과, 부작용

by 관심부자 2022. 7. 3.

여성용 진통제 종류가 많아졌습니다. ㅇㅇ이브, ㅇㅇ우먼스, ㅇㅇ소프트 등의 이름으로 출시되는 각종 진통제들은 여성들이 '생리통'으로 불편할 때 먹는 특정 진통제로 자리 잡았습니다. 

이 여성용 진통제들은 뭐가 다른걸까요?? 뭔가 특별한 성분이 있는 걸까요??

 

 

여성용 진통제에는 파마브롬 성분이 들어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모든 진통제는 2가지 성분을 베이스로 합니다 '아세트아미토펜' , '이부프로벤' 크게 2가지로 나뉩니다. 아세트아미노펜은 흔히 타이레놀로 대표되는 진통제 성분입니다. 이부프로벤은 어릴 때 부터 먹던 부루펜의 주 성분이지요. 모두 열이 나거나 머리가 아프거나 특정 부위에 '진통' 이 있을 때 먹는 약 입니다.

 

여기에 더해서 여성용 진통제에는 '파마브롬' 이라는 성분이 들어 갑니다. 파마브롬은 처방없이 판매할 수 있는 일반의약품  '이뇨제' 입니다. 이뇨제...라니?? 뭔가 무서운 느낌이 나는데요. 이 이뇨제 성분인 '파마브롬'이 생리전/후에 발생하는 부종과 부종으로 인한 불쾌감을 완화하는데 큰 도움을 줍니다. 

 

 

생리통 약에 이뇨제가 왜 들어갈까?

 

생리부종은 에스트로겐이 자극 되면서 발생합니다. 지나치게 자극된 에스트로겐이 신장에 작용해서 수분과 나트륨의 '재흡수'를 촉진 합니다. 수분을 내보내지 않고 빨아 들이니 당연히 몸 안에 수분이 많아지고 몸이 붓게 됩니다. 생리 7~10일 전부터 가슴이 부풀어 오르거나, 하복부가 볼록하게 튀어나오는 느낌, 허리나 하체 등에 부종이 느껴지는 현상들이 생기는 이유이지요. 

 

여성용 진통제에 들어가는 '파마브롬'은 이뇨제입니다. 생리기간에 몸에 수분이 많아서 붓고 불편하니, 반대로 수분을 빼는 '이뇨제'를 먹어서 수분을 몸 밖으로 배출해내는 원리 입니다. 생리통이 여성들에게 불쾌감을 주는 이유는 다양합니다. 단순하게 자궁이 수축하여 배와 허리가 아픈 느낌이 있습니다. 또한 부종으로 인해 생기는 여러 신체, 정신적인 연쇄작용도 무시하지 못하지요.  몸이 무겁고, 축 처지는 현상, 온 몸이 퉁퉁 부은 느낌 때문에 감정이 예민해지고 컨디션도 더욱 나빠지게 됩니다. 

 

생리통에 대부분 수반되는  부종현상을 '함께' 해결하기 위해서 여성용 진통제에는 '파마브롬' 성분이 함께 들어가 있고, 진통제(아세트 아미토펜 또는 이부프로벤) + 파마브롬 (이뇨제 성분) 을 믹스하여 여성용 진통제라는 이름으로 판매됩니다.

 

 

파마브롬 성분 먹으면 안되는 사람, 부작용

 

첫째, 평소에 생리통은 있지만 부종이 없는 여성들은 일반 진통제를 드셔도 충분합니다. 타이레놀, 게보린 등 집에 구비된 일반 성인 진통제를 드세요. 여성용 진통제는 이 약들에 이뇨제 성분을 추가한 겁니다. 부종이 없다면 따로 여성용 진통제를 먹지 않으셔도 됩니다.

 

둘째, 신장질환이 있는 분이라면 절대 복용해서는 안됩니다. 평소 혈압약이나 심장약을 먹고 있다면 저혈압 등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몸에 수분이 부족한 사람도 복용하면 안됩니다. 이뇨제는 강제로 수분을 소변으로 내보내는 약입니다. 자신의 신체 컨디션과 복용 약물등을 고려하여  선택해야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