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득되는 정보/육아정보

[유투브 키즈] 영어 콘텐츠만 보여주기, 자동 추천 지우기

by 관심부자 2022. 7. 9.

5~6세 아이들 영상노출이 시작 됩니다. 엄마 마음은 좀 더 교육적인 콘텐츠만 골라서 보여주고 싶은데 마음대로 안되지요. 최근 저희 아이 (6세 남자아이) 는 저렴한 10만원대 탭을 구매해서 유튜브 키즈만 설치를 해줬습니다.

 

 

 

목적은 모두 아시다시피 불순(?) 하게 영어 콘텐츠를 '스스로', '알아서' 찾아서 보게 하기 위함이지요. 자기만의 디지털 기기를 가지고 정해진 시간 안에 마음대로 보지만, 수준에 맞는 영어 콘텐츠만 볼 수 있게 하는 방법 알려드리겠습니다!

 

 유튜브 키즈 콘텐츠 제한 설정방법

 

 

 

유튜브 키즈에 나오는 콘텐츠를 부모님이 설정한 대로 나오게 하려면 크게 2가지 설정을 해야 합니다. 

 

1. 시청기록 일시중지, 검색기록 일시중지

   > 이걸 해주셔야 자동 추천 콘텐츠가 사라 집니다. 유튜브의 최고 해악이 자동추천인거 아시지요! 그 늪에서 어른들도 허우적 댄답니다.

 

2. 부모님이 원하는 콘텐츠 설정, 채널추가

   > 해로운 걸 지웠으면, 이로운 걸 담아주어야 겠지요!! 

 

 

유튜브 키즈 콘텐츠 제한 방법 자세히 보기

 

 

 

1. 유튜브 키즈 실행 - 우측 하단 '자물쇠' 모양 선택 

 

2. '설정' 톱니바퀴 모양 선택

 

 

 

 

3. 보호자 전용 곱셈 한 번 풀어 줍니다! 

    이 잠금은 아마 초등학교에 들어가면 아이들도 금방 해제가 가능 하겠지만, 걱정 마세요 . 잠금이 한 개 더 남아있습니다.

 

 

 

 

4. 우리 아이 계정을 선택 합니다. 아이가 2명이면 서로 연령이 다른 아이들의 계정 2가지가 있겠지요.

 

 

 

 

5. 시청기록/ 검색기록을 둘 다 OFF , 꺼짐처리 해줍니다. 

 

 

 

 

6.  콘텐츠 설정 - 동영상 추가 또는 삭제

    이제 이로운 채널들 추가 해 주러 갑니다  GO~GO~! 

 

 

 

 

 

 

7.  유튜브에서 추천하는 채널 '꾸러미'들도 나옵니다. 여기도 구경 하시면 좋습니다.

 

 

 

 

8. 영어 콘텐츠를 추가 하시려면 검색 기능을 사용하여 채널명을 검색합니다.

 

 

 

 

 

9. 콘텐츠를 승일할 때는 2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1) 채널 전체 승인 - 채널 옆에 + (플러스 버튼)을 누르면 전체가 승인

 

    2) 특정 영상 승인 - 영상별로 우측 상단의 +(플러스버튼)을 누르면 해당영상 승인

    > 순차적으로 보아야 좋은 영상은 콘텐츠 별로 (알파벳이나 파닉스)

    > 시청 순서에 상관없는 병렬형 채널 (까이유, 슈퍼심플송, 슈퍼와이, 큐리어스 조지 등)

 

 

 

유튜브 키즈 한달 간 사용해 본 후기

저희 아이는 튼튼영어를 11개월 정도 했습니다. 규리앤프렌즈를 워낙 좋아하고 튼튼 교재들을 거부감 없이 잘 보아서, 영어노출은 99% 튼튼으로만 하다가 최근 노출을 추가해줘야 한다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엄마가 원하는 시청은 알파블럭스, 넘버블럭스, 슈퍼심플송처럼 목적이 확실한 콘텐츠를 중심으로 봐주는 겁니다. 하..지..만.. 언제는 저희가 원하는 대로 아이들이 된 적이 있나요?? ㅎㅎㅎㅎ 

 

지금은 제가 승인해준 디즈니 채널로 스파이더맨도 열심히 보고 있습니다. 어차피 하루에 1~2시간씩 만화를 보여주는 집이라면 유튜브 키즈를 똑똑하게 활용해서 영어를 함께 노출 해 주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여기서 팁은, 한글만화를 보는 TV 따로, 영어만화를 보는 탭이나 디지털 기기를  따로 분리하는 겁니다. 그리고 TV는 가족 공용의 물건, 탭은 아이의 것으로 만들어주세요. 그러면 아이는 자기거라고 생각하는 탭을 특별하게 생각하고 영어로 된 콘텐츠도 자연스럽게 더 많이 선택하게 되더라고요. 

 

예를 들어서, "지금부터 1시간 동안 만화 봐도 되는데 어떤걸로 볼래?" 라고 물어보면 영어 콘텐츠를 선택하는 횟수가 점점 늘어 납니다. 아침 시간을 활용하는 것도 좋은 것 같습니다. 어린이집이나 유치원 갈 준비를 하면서 간단하게 씨리얼 등을 먹이면서 30 분 정도 보게 두면 아침도 다 먹고, 모닝 잉글리쉬도 듣고 일석이조인 것 같아요!

 

디지털 미디어 피할 수 없는 요즘! 스마트 하게 선택하기 위해 노력 해 봅니다! 모든 엄마 아빠들 화이팅이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