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득되는 정보/육아정보

6세 아이 코로나 10일째 남은 증상들, 후유증

by 관심부자 2022. 3. 30.

아이가 코로나에 걸리고 10일이 지났습니다. 고열도 없어지고 가래끓는 소리도 사라졌지만 여전히 조금 남은 증상들이 있어서 기록을 남겨보고자 합니다. 저희 가족 3명은 모두 코로나 확진으로 각각 10일이 지난 후에 남아 있는 후유증도 서로 다르답니다.

 

 

10일이 지나도 남아 있는 가래

4일차 쯤에 고열이 사라지고 난 뒤에는 목소리가 눈에 띄게 쉬었습니다. 7일차 쯤 되자 쉰 목소리가 어느정도 돌아오고 난 뒤에도, 가래는 여전히 남아있었습니다. 켁켁 하면서 가래를 뱉어 내려고 하지만 아직 어려서 가래를 뱉어내지는 못하고 결국 삼키게 되더라고요. 

 

오늘은 정확히 확진 후 10일이 지났지만, 집에서 놀면서도 중간중간 켁켁 거리면서 가래 때문에 막히는 목을 조금은 불편해 하는 것 같았습니다. 아직 6살이라서 본인이 어떻게 불편한지 상세하게 설명을 못하는게 아쉽지만 제가 보기에는 가래 때문에 기침이 나오는 것 같아요. 

 

 

다행히 복통은 사라졌습니다.

저희 아이는 코로나 확진이 되기 3-4일 전부터 계속 배가 아프다고 했어요. 처음에는 변비인가 싶었고, 변을 보고 나서도 식사를 하고 나서는 "배가 아프다"는 표현을 계속 해서 이상하다고 생각하고 있었어요. 그렇게 며칠이 지난 후 코로나 확진이 되었어요. 병원에서 들어보니 어린 아이들이 코로나에 걸리면 유독 복통이 같이 많이 온다고 하네요. 마치 장염처럼 병이 난다고 합니다. 그래서 처음에는 장염인줄 알고 병원에 많이 오신다고 해요.

 

저희 아이는 목은 많이 아프지 않아서 식욕도 있고 이것저것 많이 먹고 싶어했는데 오히려 복통 때문에 5일정도 죽만 먹었습니다. 이틀을 죽을 먹이고 일반식을 먹으면 바로 배가 아프다고 해서, 다시 죽으로 돌아오고... 괜찮아져서 일반식을 먹이면 또 배가 아프다고 해서 죽으로 돌아오고 반복했습니다.

 

오히려 코로나 보다 이 장염증상이 오래가서 제대로 먹지를 못했어요. 그래서 아이가 눈에띄게 헬쓱해졌네요.. ㅠㅠ 드디어 9일차쯤 되어서야 컨디션이 완벽하게 정상으로 돌아와서 제대로 먹기 시작했습니다. 밥도 먹고 피자도 먹고.. 며칠동안 구경만 하던 냉동실의 아이스크림도 먹었답니다. 감격...ㅠㅠ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