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득되는 정보/생활정보

이지엔 이브 대용량 - 이부프로벤+ 파마브롬, 부종완화

by 관심부자 2022. 7. 2.

생리통 약을 사러 약국에 갔더니 이지엔6 이브 대용량이 나왔습니다. 평소 파는 약이 10캡슐인데, 대용량은 30캡슐로 작은 플라스틱 통에 들어 있습니다. 가격도 10캡슐에 3,000원 / 30캡슐(대용량) 8,000원으로 10% 정도 저렴하게 구매가 가능하네요. 무엇보다 쓰레기가 생기는 불편함도 해결하고 부피도 작아서 보관해 놓고 상비약으로 사용하기에 매우 편리 합니다. 

 

 

이지엔 이브 대용량 구경하기

외국 드라마를 보면 화장실 세면대 위에 약통이 즐비해 있습니다. 작은 렌즈통처럼 (?) 생긴 통에서 약을 손바닥에 덜어서 삼키는 장면을 보면 뭔가... 멋있어 보이는 기분까지 느꼈습니다. 우리나라는 약물 남용 때문인지 모르겠지만 대부분의 약이 10개~12개 용량을 넘지 않아서 3일정도 먹어야 하면 2통~3통을 사서 쌓아 두어야 하지요. 

 

 

 

우연히 약국에 갔다가 발견한 이지엔6 이브 대용량은, 뭔가 외국 느낌 물씬 나는 쿨하고 가볍고 날렵한 외관을 하고 있습니다. 

 

 

한 손에 잡힐 정도로 30캡슐의 용량이 아주 컴팩트하게 포장 되어 있습니다. 가만 보면 정말 과대포장이 곳곳에 있는 것 같습니다. 

 

 

 

이지엔6 이브 성분 정보

이지엔6 이브는 2가지 성분의 조합으로 되어 있습니다. 일반적인 소염진통제 '이부프로벤' + 부종을 완화해주는 이뇨제 성분의 ' 파마브롬' 이 믹스되어 있어요. 이 2가지가 어떤 역할을 하는지 간단하게 알아보겠습니다. 

 

 

 

 

1. 이부프로벤 

우리가 어릴 때 먹던 '부루펜'의 주성분입니다. 이부프로펜은 해열∙소염 진통제 입니다. 경구약은 관절염, 외상 후 진통 및 소염, 감기로 인한 발열 및 통증의 치료에 사용되며, 외용제는 여드름 등의 치료에 사용됩니다.

소염진통제에 의한 치료는 원인을 치료하는 것이 아니라 증상을 완화하는 것이므로, 급성 질환에 단기간 치료로 사용하는 경우 가능한 최단 기간 동안 최소한의 용량으로 사용해야 한다는 원칙을 지켜야 합니다.

 

즉 생리통약의 기본은 소염/진통제인 '이부프로벤' 성분이 메인 작용을 하기에 이부프로벤이 들어 있는 어떤 진통제를 먹어도 동일한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2. 파마브롬

약에 '여성' , '이브' 등의 이름이 붙어있는 여성 생리통 전용 진통제들이 있습니다. 이 약들에는 '파마브롬' 이라는 성분이 대부분 포함되어 있어요. 파마브롬은 이뇨제로써, 몸의 수분을 빼주고 붓기를 조절하여 생리전증후군이나 생리 중 과다한 붓기로 인한 신체의 불편함을 완화해줍니다. 

 

생리기간의 부종은 에스트로겐의 지나친 자극 때문에 발생합니다. 에스트로겐은 신장에 작용해서 수분과 나트륨의 재흡수를 촉진 합니다. 체내 수분이 많아지다보니 몸이 자연스럽게 붓게 됩니다. 몸이 부을 때는 전체적으로 붓기도 하지만 분비샘이 발달한 곳에 부종이 더 나타나기 때문에 가슴, 압통, 하복부 팽만감등이 집중적으로 생길 수 있습니다. 

 

이런 증상은 보통 생리시작 7일전에 나타나서 생리가 시작된 후 하루 정도가 지나면 사라지는 경우가 대부분 입니다. 하지만 부종이 오래가는 경우 약을 복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파마브롬은 부작용이 거의 없는 안전한 약물이어서 많은 약들에 사용되고 있습니다.

 

 

 

이지엔6 이브 에도 '파마브롬'이 들어있습니다.

 

 

 

한 손에 잡히는 이 작은 약통에 30캡슐이 꽉 차게 들어 있습니다.

 

 

캡슐이 작은 이지엔은 삼키기에도 매우 편합니다~!!

 

 

자신에게 잘 맞는 진통제 복용으로 생리전증후군과 생리통을 극뽁! 해 보자구요~! 매달 찾아오는 마법에 힘드신 모든 분들 화이팅 입니당^^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