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득되는 정보/생활정보

카카오페이 이체수수료 궁금증 해결!

by 관심부자 2022. 6. 25.

직장인 점심, 친구들 정산에 카카오페이 송금을 수시로 씁니다. 그리고 주기적으로 페이에 남은 잔액을 제 계좌로 입금시키는 작업을 하는데 갑.자.기 '수수료 500원'이 부과되는거에요. 왜?? 갑자기?? 카카오페이 이체 수수료가 유료로 변한건지,알아보니 조건부 무료이더라고요. 저는 그걸 모르고 쓰다가 500원 수수료는 저도 모르게 내고 말았지 뭐에요.

이런일 없도록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카카오페이 이체수수료는 10회까지만 무료

카카오톡에서 친구들끼리 주고 받는 송금수수료는 무제한으로 '무료' 입니다. 하지만 카카오밖으로 나가는 이체, 즉 신한/국민/우리 등의 계좌로 보내는 타행 수수료는 10회까지는 무료, 그 이후에는 500원의 수수료가 부여됩니다. 

 

 

카카오페이 수수료 안내문 입니다. 전 모르고 수수료 냈네요 ㅎㅎ

 

저는 더치페이로 정산을 한 금액을 까먹기 전에 즉시 제 은행계좌로 이체하는 습관이 있는데, 이번 달에 직장점심값 까지 여러번 이체하다 보니까 10회가 넘었었나 봅니다. 수수료 때문에 자동으로 카카오페이 10,000원이 충전되고 500원이 수수료로 사용되었네요.

 

제가 제 계좌에 이체하면서 수수료 내 보는 건 모바일 뱅킹하면서 정말 오랜만입니다...... 카카오에서도 좀 더 상세하게 안내를 해주었으면 하는 아쉬움이 있네요.. ㅠ ㅠ

 

 

카카오에서 타행 계좌로 이체는 한 번에 모아서 하세요!

 

 

 

타행 이체는 10회까지만 무료이니, 계획적으로 한 번에 모아서 이체를 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나중에 정말 급하게 계좌로 돈을 이체할 때 수수료 내면 아깝잖아요~?? 커피는 잘 사먹으면서 이체수수료는 아끼는 제가 웃기지만 , 저는 카카오에 수수료를 줄 수 없습니다. 계획적인 이체로 무료 수수료 혜택을 누리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