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득되는 정보/경제&재테크

가계부 어플 강력추천, '편한가계부'

by 관심부자 2021. 7. 30.

현금을 쓰면 좋겠지만, 카드 소비에서 벗어날 수 없다! 하는 저같은 사람에게 너무나 유익한 어플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카드/현금인출/계좌이체 등 모든 '지출내역'을 관리해주는 어플이에요. 실제로 저는 가계부 쓰지 않고, 이 어플 하나로만 모든 지출을 관리합니다.

 

 

 

편한가계부 뭐가 다를까요?

 

주사용 카드 1개 / 부모님 카드 1개 / 서브카드 1개, 총 3개의 신용카드를 쓰면서 가계를 꾸려가기 때문에 카드사별로 합산안하고 쓰다가 가계부 폭탄 맞은적 있으시죠? 그러면 아주 아주 아주 잠깐 현금을 써야지~ 다짐 하다가도 현.실.적.으.로 신용카드 사용을 안할수가 없더라고요. ㅜㅜ

금액이 큰 병원비/ 교육비/ 가전이나 가구 등 구매 금액들은 무이자 할부가 편한게 사실이고, 저는 오히려 현금+카드 2가지를 쓰다보면 예산을 나누고 각자 관리하는 것에 스트레스를 받는 게 더 크게 느껴졌어요

 

 

 

 

카드 지출관리 해주는 어플 '편한가계부' 

 1. 어플을 다운받고 , 처음 뜨는 설정에 동의

 2. 문자로 받는 모든 카드/통장이체/금융알림어플 정보가 한번에 어플에 연동됩니다. 하루에 한 번 정도씩 어플을 실행시키면 이렇게 팝업이 떠요. "예" 누르시면 됩니다. 

 

 

SMS로 오는 모든 지출내역이 한번에 수집됩니다.

 

 

3. 지출 내역 상세가 뜨고, 저장/ 건너뛰기/ 삭제 중에 고를 수 있습니다.
지출이 아닌 단순이체, 계좌거래, 자동이체 등은 모두 건너뛰기 하고, 본인이 지출한 내역들만 '저장' 해주면 됩니다.

 

 

실제 지출내역인지 아닌지 판단하시고 저장 GO!

 

 

 

4. 일자별로 내가 지출한 내역/ 총액 모두 한 눈에 볼 수 있습니다. 카드를 여러개 써도 합산 모두 가능! 최대장점!

 

한눈에 일자별 지출내역 볼 수 있어요. '무지출의 날'을 목표세우는것도 재밌을 것 같아요.



5. 저희집 예산은 총 4명 가구 (성인 3, 아이 1) 기준으로 한달 총 예산 240만원 입니다. 집안 지출을 모두 제가 하기 떄문에 그냥 제 용돈도 같이 더해서 총액으로만 관리합니다.

어떤 달은 계절이 바뀌어서 제가 쇼핑을 좀 하면, 외식을 줄여서 총액을 맞추고 대부분 마감 1주일을 앞두고서는 금액 이... 모자릅니다. 거의 3-4만원으로 일주일을 버티기도 하고 그땐 냉파도 하고 가족들에게 괜히 불호령도 냅니다. ㅎㅎㅎ

"우리 지금 예산 없엉, 편의점에서 맥주 사달라고 하지마" 라고 괜히 남편에게 말하기도..????

 

  TIP. 내가 사용하는 카드 결제일의 사용기간을 먼저 설정하고, 나만의 예산도 입력하면 진도율도 보여줍니다!  

 

 

설정-설정관리에서 주요설정이 모두 가능



역시나, 설정예산의 89%를 이미 썼네요. 오늘과의 괴리........

 

 

  1년 넘게 사용하는 핵유용 어플이라 가장 먼저 소개하고 싶었어요.
편하게 가계지출 관리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