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운영일기

티스토리 애드센스 CPC, CTR 올리기 - 선정성 광고 차단

by 관심부자 2021. 11. 3.

 

애드센스 승인을 받았으니, 수익성을 높이기 위한 여러가지 설정을 시도하려고 합니다. 그 첫번째로 선정성 광고, 혐오성 광고를 차단하려고 합니다. 이런 광고들이 실제 '수익'에는 어떤 도움이 될지는 모르지만 일단 제 기준에는 저의 피와 살같은 글들에 눈쌀을 찌뿌리는 광고들이 붙는걸 원하지 않기 때문에 차단하려고 합니다.

 

 

 

 

 


구글애드센스 선정적 광고차단

 

1. 구글애드센스 - 차단관리 접속

애드센스에 들어가면 '차단관리'라는 메뉴가 있습니다.
차단관리 - 광고 심사 센터로 들어갑니다.

 



반응형

 

2. 광고 심사 센터

 

제 블로그에 지금까지 개제된 모든 광고가 여기에 '배너'형태로 뜹니다. 딱 보기만 해도 저희가 다른 사이트에서 자주 보는 선정적인 웹툰, 그리고 외국어로 된 광고배너들이 보입니다. 게시되는 광고 배너형태로 표시가 되니 오히려 판단하기 편합니다.

차단하고 싶은 광고배너의 하단에 '관련 광고 차단' 파란색 글씨를 클릭합니다. 이렇게 하면 해당 광고를 공급하는 '광고주'의 관련 광고들을 한 번에 볼 수 있습니다.

 




3. 관련광고에서 '모두차단' 을 누릅니다.

이제 마지막입니다. 관련 광고를 '모두차단' 한다는 버튼을 누릅니다. 이렇게 하면 연관된 유사 광고들이 모두 한꺼번에 차단됩니다.

단점은 1개의 광고주가 모든 광고를 공급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꽤 많은 페이지의 광고들을 눈으로 확인하면서 일일히 차단해야 합니다. 조금 번거롭지만 주 1회 정도 지속적으로 해주다보면 거의 처리가 될 것 같습니다.

 



정성스레 만든 블로그에 필요없는 광고들 차단하고, 더욱 고퀄리티 블로그로 거듭나기를 기대해봅니다! 다음에는 특정카테고리 전체의 광고를 차단하는 방법을 올려보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