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득되는 정보/생활정보

카카오 택시 탑승 후 취소하는 방법 - 숨겨진 기능

by 관심부자 2022. 2. 27.

카카오택시 탑승 한 뒤에, 취소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대부분 기사님과 이용자들이 모르시는 방법이고 저도 너무나 급해서 어플 이곳저곳을 모두 뒤진 다음에 발견한 방법입니다. 탑승취소를 못해서 택시 안에서 기사님과 곤란한 상황을 겪지 않으셨으면 좋겠네요!

 

 

카카오 택시 탑승 후 취소하는 방법

 

1. 카카오 택시 하단 메뉴바에서 '이용중' 선택

 

2. 이용중 안내화면에서 우측상단 '신고' 버튼 클릭

 

3. 탑승취소 메뉴 선택 (메뉴명이 정확하지는 않음)

 

4. 취소사유 선택 (저는 해당택시를 탑승하지 못했다고 선택)

 

5. 기사님 콜에도 취소 되었는지 상호 확인하면 끝

 

 

 

얼마전 카카오택시에 탑승한 뒤에 '결제수단'을 잘못 설정해서 취소를 해야하는 상황이 생겼습니다. 저는 법인카드로 실물결제를 해야하는데, 개인카드가 선택된 상황에서 카카오 택시를 불렀던거죠. 탑승한 뒤에 결제수단을 바꾸는 방법이 없기에, 취소하려고 했지만 어플 어느 곳에도 '취소' 버튼이 없었습니다.

 

급한 저는 아무거나 눌러보다가 우연히 이용중 화면에서 '신고' 버튼을 눌렀고 그 안에 탑승취소 기능이 있었습니다. 이건 실제 택시를 이용중인 상황에서만 볼 수 있어서 캡쳐본조차 없네요...

 

아마 신고기능을 많이 사용하면 기사님, 이용자 모두에게 서비스적으로 불이익이 있다고 하는데, 뭐.. 자주 쓰는 기능은 아니니 무시하고 가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