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득되는 정보/생활정보

삼성 갤럭시 S22 GOS 해제 하는 방법

by 관심부자 2022. 3. 11.

삼성 갤럭시 S22 의 GOS 논란이 계속되는 가운데, 소프트웨어 업데이트가 공지되었습니다. 핵심은 게임 초기부터 과도한 GOS 실행을 해제했고, GOS를 없애는 우회 앱도 허용했다는 점입니다. 삼성측의 공지에 따르면 기기의 발열만 일정수준이상 높아지지 않으면 CPU/GPU 성능이 최대로 유지된다고 합니다. 

업데이트 방법과 GOS 해제 메뉴얼에 대해서도 자세히 정리해보았습니다. 

 

갤럭시 S22 업그레이드 방법

새로운 SW 업그레이드를 진행하셔야 새로운 기능들이 실행됩니다. 우선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를 아래 방법대로 실행 하시면 됩니다. 주의사항도 꼭 읽어보세요.

 

1. 휴대폰 '설정' >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 다운로드 및 설치 

 

 

 

2. 업그레이드 중 오류가 발생할 수 있으니 중요한 데이터는 미리 백업해 두시고 진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3. 업데이트를 실행하면 보안 정책이 강화되어 이전 소프트웨어 버전으로 다운그레이드 할 수 없습니다. 업그레이드 후에 다운그레이드가 안되니까, 신중하게 진행해주세요!

 

 

갤럭시 S22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 사항

업그레이드를 진행하시면 아래 변경사항 1~6번까지 모두 적용이 가능해지며, 2번에 해당되는 '게임 퍼포먼스 관리모드'만 수동으로 켜주시면 됩니다. 새롭게 추가된 '게임 퍼포먼스 기능'은 헤비유저들을 위해 최대 GPU클럭이 나오게 설정하는 기능입니다. 

 

1. 해당모델

  - SM-S901N/ SM-S906N / SM-S908N (버전명 : VC5)

 

2. 변경사항

 

1) 게임 앱을 실행할 때 CPU/GPU 초기 성능 제한을 해제

   - CPU/GPU 클럭 속도는 GOS를 끈 상태와 동일하며, 단말기 온도에 따른 기본 발열 제어 동작은 유지 됩니다.

 

2) 게임 부스터 안에 '게임 퍼포먼스 관리 모드' 제공

   - 게임 부스터 설정의 실험실 메뉴 안에 '게임 퍼포먼스 관리 모드'를 새롭게 추가했습니다. 

   - 설정방법 2가지 안내 (어떤 것으로 해도 무관)

   ① 게임 실행 후 게임부스터 설정으로 진입하여, 게임부스터 설정 → 실험실 → 게임 퍼포먼스 관리메뉴 ON으로

   ② 게임런처에서 게임 부스터 설정으로 진입하여, 게임런처 진입   실험실   게임 퍼포먼스 관리 메뉴 ON으로

 

 

 

3) GOS off 우회 앱 허용

   - 유저들이 사용하던 GOS 우외 앱도, 사용자가 선택한대로 사용할 수 있도로 해제 조치 했습니다.

 

4) 카메라 동작 관련 안정화 코드 적용

5) 단말 동작 관련 안정화 코드 적용

6) 단말 보안 관련 안정화 코드 적용

 


삼성전자 GOS 관련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공지내용을 '삼성 멤버스' 앱에서 가져왔습니다. 업데이트 관련 안내사항 뿐 아니라 현재 상황에 대한 공식입장도 궁금해하실거라 생각하여 가져왔습니다. 아래는 해당내용입니다.

 

..............

 

안녕하십니까? 삼성멤버스입니다.

먼저, 고객 여러분의 마음을 처음부터 제대로 헤아리지 못한 점에 대해 다시 한번 사과의 말씀을 드립니다. 

 

당사는 고객 여러분의 GOS(Game Optimizing Service)에 대한 요구사항을 존중하여 고사양 게임에 대해서도 초기 성능 제한을 해제하고 CPU/GPU를 최대치까지 사용하실 수 있도록 개선하였습니다. 

 

또한, 게임 퍼포먼스 관리 모드를 추가하여 제품성능을 더 향상시킬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다음과 같이 최신 소프트웨어 버전을 업데이트 하시면, 고사양 게임을 더욱 향상된 성능으로 즐기실 수 있습니다.

 

.......내용 생략

 

아울러 기존 스마트 폰 및 탭의 개선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도 빠른 시일 내에 진행 하겠습니다. 

삼성전자는 앞으로도 고객 여러분의 소중한 목소리에 더 귀기울여 최고의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 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삼성전자 GOS 관련 사항 더보기★

삼성 갤럭시S22 GOS 논란 간단정리

GOS 관련 삼성전자 공식입장, 사과문 전문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