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득되는 정보/생활정보

아이폰 SE3 출시일 확정/가격/사양 총정리

by 관심부자 2022. 2. 10.

아이폰 SE3 가 22년 3월에 출시한다는 소식이 전해지고 있습니다. 아이폰SE 시리즈는 아이폰의 보급형 휴대폰으로 갤럭시A 시리즈처럼 카메라와 메모리 등 기본사양에서 힘을 조금 뺀 저사양 휴대폰입니다. SE 시리즈는 올해 3월 애플의 '봄 이벤트' 차원에서 공개될 것이라는 기대가 모아지고 있습니다.

 

 

 

애플 아이폰 SE3 특징 3가지

2016년 아이폰SE, 2020년 아이폰 SE2에 이은 세 번째 'SE' 모델인 SE3의 특징 3가지를 소개합니다.

 

 

 

1. SE 시리즈 중 최초로 5G 모뎀장착

이번 SE3 시리즈에는 퀄컴사의 'X60' 5G 모뎀이 장착될 예정입니다. 아이폰 SE 중에서 최초의 5G 버전이 탄생되는 겁니다. 또한 '스마트폰의 두뇌'로 불리는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AP)는 ‘A15 바이오닉’이 탑재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는 아이폰13에 쓰였던 AP입니다. 아직 아이폰 14가 출시되지 않은 상황에서 가장 최신의 AP를 적용한다는 사실이 매우 반갑습니다. 

 

2. 4.7인치 디스플레이

아이폰SE는 4.7인치 HD 디스플레이가 탑재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전작(SE2)과 같은 크기이며 터치ID를 지원합니다. 또한 홈버튼이 있는 SE 시리즈의 디자인을 유지해서 '홈버튼'은 이번 버전에도 유지합니다. 디스플레이가 다소 작다고 느끼는 분들도 있을 겁니다. 하지만 디스플레이가 커질수록 핸드폰의 무게도 늘어나기 때문에 4.7인치 정도의 디스플레이가 적당하다고 생각하시는 사람들도 상당수 있습니다.

 

3. 카메라

싱글 카메라로 예상되지만, 사진의  후보정 기능 사양을 높여서 실제 촬영 후에 결과물을 최대한 만족스럽도록 성능을 향상시켰다고 합니다.

 

4. 가격

출고 가격은 전작인 아이폰SE2(399달러, 약 47만원)보다 저렴하거나 비슷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전세계적인 인플레이션으로 모든 소비재의 가격이 치솟는 상황에서 전작과 비슷한 가격으로 출시될 경우, 그야말로 '가성비의 끝판왕' 휴대폰이 될거라 생각합니다.

 

 

애플은 왜 SE 시리즈를 출시할까?

애플은 그야말로 전세계적으로 매니아를 거느리고 있는 '아이폰'이라는 제품을 가지고 있습니다. 매년 새로운 모델이 출시되어도 전작들의 출고가와 중고 매매가가 떨어지지 않기로 유명하지요. 그런 애플이 보급형 중저가 핸드폰을 드물게라도 출시하는 이유는 대체 뭘까요?

 

 

 

1. 기존의 아이폰 유저들을 LOCK-IN

아이폰 유저라고 해서 매년 출시되는 100만원 넘는 가격의 아이폰을 매 번 사는 것은 아닙니다. 아이폰 하나를 오랜 기간동안 사용하는 유저들도 많지요. SE 시리즈는 신제품 구매민감도가 낮다고 판단되는 기존 유저들을 아이폰 생태계에 묶어두는 역할을 합니다.참고로 미국에서 아이폰 SE2를 구매한 고객의 73%는 구형 아이폰 이용자였다고 합니다. SE 모델의 출시가 신제품 구매를 미루거나, 주저하는 구형 아이폰 고객을 '애플 생태계'에 묶어두는 역할을 충실히 해냈다는 증거입니다. 

 

2. 5G 스마트폰 가입자 확보

5G 스마트폰 판매량은 8억대에 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전체 스마트폰 판매 전망치 대비 절반을 웃도는 수치로 매우 급속도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애플 입장에선 아이폰13보다 절반가량 싼 아이폰SE3를 앞세워 5G 스마트폰 가입자가 급증하는 지역에서 아이폰 생태계 확장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JP모건은 지난해 말 보고서에서 “아이폰SE3가 안드로이드폰과 구형 아이폰 모델 사용자를 유인할 가능성이 있다”고 분석했습니다. SE 시리즈를 통해 애플은 이머징마켓에서 양적성장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아이폰 13 PRO, 아이폰12 MINI 할인판매중

SE시리즈 출시소식에 지난 시리지들의 할인폭이 대폭 커졌습니다. SE시리즈 구매 보다는 기존 아이폰 오리지널 시리즈만을 사용하시는 유저라면, 이런 시기가 구매의 최대 적기라고 보이네요!! SE 시리즈 출시 기사가 조금 나오고 나니 바로 여기저기서 전작들 할인을 시작했습니다.

 

아이폰 13 pro 자급제 할인이 최강이에요. 계산해보니 거의 20만원 할인이네요!

- 출고가 1,350,000원

- (7%할인) 1,2550,000원

- (카드 2%할인) 1,229,900원

  우리/롯데/kb/농협/하나 2%즉시할인

- (최대 5만원적립) 최종가 1,179,900

 

 

Apple 아이폰 13 Pro 자급제

COUPANG

www.coupang.com

 

아이폰 12와 아이폰mini 12는 공시가를 30만원 가량까지 낮춰서 판매한다고 하니, SE 시리즈에 어차피 관심이 없는 유저들에게는 좋은 구매 찬스가 될 것 같습니다. 

 

 

Apple 아이폰 12 mini 자급제

COUPANG

www.coupang.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아직 아이폰 SE3 의 정확한 출시일과 제품 이미지는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곧 있을 애플의 봄 이벤트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지요. 소식이 들리는대로 포스팅에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

 

 

IT 관련 글 더보러가기

갤럭시 S22/S22+/ultra 비교, 뭐 살지 고민 된다면 클릭!

아이폰 14 출시일까지 존버해야 하는 이유 3가지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