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득되는 정보/육아정보

[유튜브 키즈] 5~7세 영어 채널 추천 (후기 有)

by 관심부자 2022. 7. 9.

유튜브로 영어 노출 시작하시는 분들께 채널 몇가지 추천 드리려고 합니다. 아직 저와 저희 아이도 경험이 많지 않지만 몇 가지 신~나게 보고 있는 채널들 추천 드리니 아이 성향 고려해서 재밌게 보시면 좋겠어요!

 

 

 

저희 아이 성향 먼저 읽고 가보세요~! 

 

- 6세 남자아이

- 심하게 말이 많고, 궁금증이 많은 성향

- 히어로물 좋아함. 노래가 섞이거나 전개가 빠른 영상 선호

- 잔잔하게 흘러가는 일상물 정말 안봅니다.

- 만들고, 야외에 나가서 체험하는 영상 좋아합니다.

- 자기만의 주관으로 '귀엽다고 생각하는' 캐릭터가 나오면 흠뻑 빠집니다. (기준 알 수 없음)

 

 

영어채널 TOP 3

 

1. Numberblocks (넘버블럭스)

 

 

 

 

- 아이의 원픽 채널입니다. 저는 이걸 왜 좋아하는지 처음에 이해가 안됐는데, 같이 영상 한 번 보시면 아실 겁니다. 작은 레고 같은 애들이 쉼 없이 흩어졌다가 모였다, 이랬다 저랬다 ~~ 같은 내용을 다른 방법으로 계속 보여 줍니다. 저희 아이는 약간의 반복성이 있는 콘텐츠를 좋아하더라고요. 너무 웅장하게 내용이 흩어지고 확장되면 아직은 조금 보기 힘들어 하는 것 같아요. 

 

- 특징 : 1~10 까지의 숫자를 영어로 반복, 더하기 빼기까지 시각적 + 언어적 함께 전달 

 

- 주의 : 중간 중간 만들기 영상이 있는데, 돌 위에 그림을 그리거나 빵이나 쿠키를 만들거나 등. 아이가 직접 하고 싶어해서 돌을 줍거나 집에서 말도 안되는 케이크를 만들 수 있습니다. 주의하세요.........ㅎㅎㅎ 

 

 

 

2. Super simple song (슈퍼심플송)

 

 

 

- 방대한 콘테츠 양을 자랑하는 채널입니다. 인사와 간단한 표현부터, 꽤나 길고 복잡한 문장까지 나옵니다. 저는 처음에 아이에게 흥미를 느끼게 할 때는 엄마가 몇 번 재밌는 노래를 골라서 들어보고 추천해주고, 함께 보면서 듣는 방법을 추천드립니다! 처음부터 너무 어려운 노래를 들으면 흥미를 못 느껴서 다시는 이 채널을 안보려고 하기도 하더라고요. 그림 귀엽고, 제목이 단순하고, 일상생활에서 생길만한 이야기가 담겨있는 노래를 골라서 엄마가 몇 가지 골라 놓으세요!

 

- 특징 :  멜로디 퀄리티, 가사의 라임이 좋음. 발음이 정확하고 깨끗하게 들림

 

- 주의 : 처음에 콘텐츠를 골라서 같이 들어주고 함께 신나해주는 리액션 필요!

 

 

 

3. Disney junior (디즈니 주니어)

 

 

- 아이들이 좋아하는 모든 캐릭터가 다 있는 채널입니다. 미키마우스, 스파이더맨, PJ마스크 등등등... 정말 아이들의 천국입니다. 만약 기존에 유튜브 채널들에 좀 질려 있거나, 6세 이상 좀 큰 아이들이라면 이 채널을 중간에 추가해주면 아마 소리지르면서 좋아할 겁니다~!!

 

- 특징 : 평소에 한글로 보던 만화들이 들어있음. 보던거라서 스토리를 알아서 영어로도 봄. 

 

- 주의 : 교육용 콘텐츠가 아니라서 말이 빠르고 발음이 잘 안들림. 교육용 콘텐츠는 상황을 한정짓고 같은 표현을 반복해서 '배우게' 하는데 디즈니 만화는 영어로 된 '만화' 임. 한글로 공룡메카드, 터닝메카드 보는 것과 거의 동일하다고 보면 됩니다. 이 채널은 시간을 조금 제한해야 한다고 생각 합니다! (개인적인 생각)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