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광고에서 CPC와 CTR이 높은 광고노출을 높이는 나름의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애드센스 광고는 크게 1)이미지 배너 2) 텍스트 배너 3) 이미지+텍스트 혼합형 4) 동영상, 이렇게 총 4가지로 나뉩니다.
이중에서 블로그 문맥 사이에서 클릭이 높은 광고는 일반적으로 '텍스트' 광고입니다. 예전에 클릭율이 높았던 링크광고가 사라지고 난 뒤에는 상대적으로 텍스트 광고가 클릭과 수익이 높은 편입니다. 저도 한달단위로 볼 때, 텍스트 광고가 수익의 50~70%을 차지합니다.
텍스트 광고 비중 높이는 방법
1. 구글애드센스 접속
2. 차단관리 - 광고 심사센터
3. '우선 검토 대상' 클릭
4. 우측 상단의 깔대기 모양 영역의 검색창 클릭
5. 광고유형 옵션박스가 열리면, '텍스트' 선택 후 적용
6. 광고가 조회되면, 전체선택 하여 '검토됨으로 표시' 적용
이렇게 하면, 텍스트 유형의 광고들이 모두 검토됨으로 전환되어서 내 블로그와의 매칭율이 높아집니다. 바로 적용되지는 않고 대부분 설정을 변경하면 1~2일 후에 최적화 된다고 생각하시면 편합니다.
자세한 상세화면 안내
글로만 보시면 헷갈리시는 분들을 위해서 이미지 상세도 같이 안내해드립니다. 애드센스는 기능이 매우 심플하지만 번역체로 되어있어서 각 메뉴나 단어가 우리들에게 익숙하지 않은 부분도 있습니다. 이미지를 참조하시면 쉽게 설정이 가능하십니다.
반응형
'블로그 운영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경험담] 애드센스 광고제한 이유/ 해제방법 (6) | 2023.04.09 |
---|---|
애드센스 지급보류 풀기 - 영문이름 통일하기 (7) | 2021.12.28 |
블로그 사진편집 어플추천 : 아이마크업 (iMarkup) 강조표시, 테두리 그리기 (8) | 2021.12.11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