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득되는 정보/경제&재테크

토스뱅크 2% 통장 이자 지급일 : 월별 지급일, 이자 계산 방법

by 관심부자 2021. 11. 9.

묻지도 따지지도 않고 무조건 2% 이자를 준다고 해서, 토스 통장을 만들었습니다. 토스뱅크는 월 1회 이자를 지급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단 하루만 맡겨도 이자를 준다고 합니다. 제가 직접 만들어보았고, 이자 지급일 , 이자 계산방법등을 간단히 정리했습니다. 

 

 

 

토스뱅크 이자 지급 관련 기준 

[토스뱅크 이자지급 관련 안내사항]

토스뱅크 2021년 11월 이자지급일은 11월 20일, 토요일입니다. 토스뱅크는 매월 3번 째주 금요일을 결산일로 기준삼아서 다음날 '토요일'에 이자를 지급합니다.

이자지급일(매월 세번째 주 토요일)부터 다음 이자지급일 전일(매월 세번째 주 금요일)까지 매일 계산한 이자를 합하여 이자지급일에 입금합니다. 

 

토스뱅크에서 공식적으로 안내한 사항입니다. 특이하게도 토요일에 이자를 지급합니다. 인터넷 은행이라서 그런지 주말과의 경계가 없네요! 좋습니다! 셋째주를 기준으로 하여, 월 1회 이자를 지급하고 있습니다.

 

 

 

11월 이자 지급일 - 11월 20일 (토)

11월 이자지급일은 11/20(토) 입니다.

12월 이자지급일은 12/18(토) 날짜로 예상됩니다.

 

달력에서 셋째 주를 기준으로 하는게 조금 애매하긴 합니다. 토스뱅크에서는 본인의 계좌로 들어가면 이자 금액, 지급일자를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들어가서 확인하심이 가장 확실합니다. 보통 은행에서는 이자예상금액이 알아보기 힘든데 인터넷 은행들이 정말 이런거는 잘합니다. 카카오뱅크도, 토스도 고객위주의 서비스에 신경쓰는 느낌입니다.

 

 

하루만 맡겨도 정말 이자를 줄까요? 네, 줍니다

 

의도한 것은 아니지만 여윳돈을 잠깐 넣어두었다가 다시 인출하게 됐습니다. 하루만에 인출했지만 토스에서는 약속한대로 이자를 일할계산해서 준다고 합니다. 아래 정리해보았습니다. 대략 맞고 제가 계산한 것 보다 더 주었습니다. 항상 이득인 부분은 그냥 쿨하게 넘어갑니다!

 

- 원금 : 2,435,157

- 맡긴일자 : 10/19~20 (만 1일)

- 이자액 : 133원 

---------------------------------------------------

- 이자계산 : {(2,435,157 * 2%) / 12개월} / 30일

- 연이자 : 48,703원

- 월이자 : 4,058원

- 일이자 : 130.92원

 

 

 

하루만 맡기고 바로 인출을 했습니다

 

 

이자관련 안내가 상세히 나와있습니다.

 

 

 

왠만한 적금이나 예금보다 훌륭합니다

 

하루만 맡겨도 이자를 주니 너무 좋습니다. 당장 쓸 돈이 아니라면 토스뱅크에 파킹해 놓으시고 일별로 이자를 받으면 될 것 같습니다. 급할 때는 그냥 인출해서 쓰면되고, 일할계산하여 이자를 지급하니 고객은 손해볼게 하나도 없네요. 오픈 이벤트로 이런 혜택을 일시적으로 하는지는 모르지만 고객입장에서는 너무 좋은 서비스 입니다.

 

토스 통장만드시고, 쉬고 있는 현금도 이자 받으시길 바랍니다!

 

 

 

※ 돈버는 다른 글들도 읽어보고 가시기 바랍니다 

[득되는 정보] - 달러투자 어플 '달러리치' : 박성현 대표, 최신 업데이트 상세설명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