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득되는 정보/투자일기

달러투자 기록을 올려보려 합니다 (feat. 박성현 님)

by 관심부자 2021. 12. 13.

올 여름에 박성현 님을 통해서 달러투자에 대해서 알게됐고, 그 분의 책 2권을 읽고 블로그를 정독한 뒤에 달러투자를 시작했습니다. '나는 주식대신 달러를 산다' 라는 책을 읽어보시기를 추천합니다. 정말 가감없이 본인의 노하우를 모두 공개하는 책입니다. 그리고 절대 잃지않는 투자를 하기위한 '마인드 컨트롤'에 대해서도 설명해놓아서 투자를 시작하는 사람이 읽으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아래의 책으로 달러투자에 입문했습니다.

달러투자 책추천/ 달러투자 수익 《나는 주식 대신 달러를 산다》 -박성현 클릭!

 

저의 달러 첫 거래는 7월 22일 입니다. 책을 읽고 투자를 시작하며 '세븐스플릿'이라는 저자의 방법대로 따라했습니다. 하지만 적당한 툴이 없어서 엑셀파일에 매수와 매도를 기록해가며 한달정도 진행했습니다. 1회당 25만원이라는 아주 소액으로 시작했습니다. 지금와서 파일을 찾아보니 7-9월 2달동안 총 11번의 거래를 했고 총 5,800원의 수익을 냈습니다. 달러를 어떻게 사는지조차 몰랐던 제가 방법을 알아가는 과정이었습니다.

 

달러투자 특성상 1회당 0.2~0.5% 정도의 수익을 냅니다. 그래서 투자금액이 커지고, 투자의 횟수가 잦아질수록 수익이 많아집니다. 현재 저의 달러투자 원금은 3백만원 입니다. 그리고 1회당 100만원~150만원씩 매수합니다. 원래 저자는 최소 7~10회로 원금을 나누어서 사용하라고 했는데... 저는 원금이 적어서 이렇게 방법을 바꿨습니다.ㅎㅎ 죄송요!

 

벌써 첫발을 뗀지 5개월이 지났습니다. 그동안에 원달러 환율이 꽤 올랐지만 그 안에서 변동성을 이용해 소소하게 수익을 내고 있습니다. 그 기록을 남길겸 달러투자일기를 시작하고자 합니다. 그리고 요즘 달러투자에 대해서 관심을 가지시는 분들이 많으셔서 저의 이런 '아주 현실적인' 이야기들이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최근에는 박성현 님이 개발한 '달러리치' 어플이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이 앱만 있으면 달러의 매수/매도 기록과 매수환율/ 매도환율, 원화 매수금액/ 매도금액, 그리고 환율 시뮬레이션을 통한 기대수익도 계산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12/1~12/11 , 약 11간의 기록입니다. 제 경험상 1주일에 1회의 투자기회가 평균적으로 찾아온다고 봅니다. 그 안에서 자신이 가진 금액으로 달러를 사고, 팔면 그 차액을 실현할 수 있습니다. 너무나 소소한 금액이지만 기록해봅니다.

 

[12월 누적 달러투자]

- 총매수금액 : 5,000,015 (원금이 아닙니다. 매수/매도를 반복하면 이 금액은 늘어납니다)

- 수익률 : 0.29%

- 확정손익 : 14,712원

- 원금대비 수익율 : 0.49% (14,712 / 3,000,000)

 

 

달러리치 어플 정말 강추합니다. ㅎㅎㅎ 박성현님 만세!

 

 

12월에 총 4번의 거래를 했는데, 하나를 예시로 세부사항 가져왔습니다.

12/1에 1182.25 환율에 구매해서

12/6에 1185.45 환율에 팔았습니다.

약 4천원 이득을 보았습니다. 그냥 사고 - 팔고만 했는데요!

 

 

 

 

박성현 님은 달러투자를 종목이 1개인 주식투자와 같다. 라고 비유해주었습니다. 도대체 이 달러투자가 무엇인지 직접 경험해보려고 시작했다가 5개월째가 되니 어느정도 감도 생기고 원금도 더 늘려도 되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더욱 공부하고 시장을 유심히 보아서 달러-주식의 호환이 되도록 하고자 합니다. 앞으로 달러투자를 할 때 마다 소소하게 일기를 올려보겠습니다^^

 

 

달러투자 강력추천 어플 설명

달러투자 어플 '달러리치' : 박성현 대표, 최신 업데이트 상세설명 클릭!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