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득되는 정보/투자일기

달러 인덱스가 드디어 95로 떨어졌습니다.

by 관심부자 2021. 12. 17.

이번 주 내내 달러지수가 빨갛게 물들어 있었습니다. 올 여름부터 달러투자에 관심을 가졌는데 귀신같이 제가 관심을 가지고 난 뒤부터 달러/원환율이 치솟고 달러지수도 계속 올라가는 모양새였습니다. 오늘 드디어 달러 인덱스가 95로 떨어졌네요. 다음주에는 환율이 좀 안정을 찾을까요?? 

 

저는 환율 예측은 전혀 못합니다. 그냥 환율이 비교적 쌀 때, 달러를 구매하고 비교적 올랐을 때 팔려고 합니다. 그리고 몇 번 하다보니 실제로 작지만 수익을 낼 수 있다는 사실을 알게됐습니다. 

 

[투자일기] - 달러투자 기록을 올려보려 합니다 (feat. 박성현 님) 달러일기 클릭!

 

 

12/17 오후 3시반쯤의 환율과 달러지수 현황입니다.

 

주식/달러/코인등에 투자하고 계시다면 인베스팅닷컴 어플도 강추드립니다. 이거 하나면 모든 지수를 한 눈에 볼 수 있어서 애용합니다. 

 

[득되는 정보/경제&재테크] - [투자어플 추천] 인베스팅 닷컴 : 주식/코인 모두 한번에

 

 

 

이번 주는 마지막으로 12/14일에 달러를 매도하고 달러를 한 번도 사지 못했습니다. 그래도 12월 7일에 산 달러를 12월 14일에 팔았다는 행위만으로 0.34%의 수익을 얻었습니다. 예금으로 따지자면 연 2%짜리 통장에 넣었을 떄 월별 예상수익율은 0.16% 이고, 여기에서 이자소득세를 떼면 더욱 낮은 수치입니다.

 

하지만 달러투자는 한달에 1번만 매수-매도를 할 수 있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1회당 0.2~0.3%의 수익율을 여러번 반복하다 보면 한달에만 2%이상의 수익을 얻을 수도 있습니다. 처음엔 저도 겁이나서 1회당 20-30만원만 매수를 했지만 여러번 반복하다보니 안전하게 현금흐름을 얻을 수 있는 방법이라 생각됩니다! 

 

 

 

저는 매일 박성현님의 네이버 블로그를  들어갑니다. 너무나 감사하게도 박성현님은....... 본인의 90%정도의 투자일기를 모두 공개해주시기 때문에 큰 도움이 됩니다! 달러투자에 관심이 있으신 분이라면 네이버 블로그에 한 번 방문해보시는 것 추천드립니다!!

 

네이버 블로그명 : 경제적 자유를 찾아서

 

다음주에는 달러를 다시 매수할 수 있는 기회가 있기를 바라며, 한주를 마무리 해봅니다^^ 다들 즐거운 주말 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