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득되는 정보/정책활용

신생아 특례대출 자격조건 및 5가지 우대금리로 1%금리 가능

by 관심부자 2024. 2. 6.

신생아 특례대출이 일주일만에 2조 5천억 원이 넘게 신청됐습니다. 워낙에 파격적인 금리 조건과 미혼모, 한부모, 조부모 가정도 신청 가능하니 꼭 확인해서 연 1%대, 최대 5억 대출을 꼭 챙겨 받으시기 바랍니다!!

 

 

신생아 특례대출 자격조건

신생아 특례대출을 신청하시려면 아래의 연소득, 자산가액, 자녀의 출산일 관련한 조건을 충족하시면 됩니다. 이번 특례론의 가장 큰 장점은 소득 및 자산기준이 많은 분들이 접근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 자녀의 출산일 : 대출신청일 기준 2년 내에 자녀를 출산한 무주택 세대주 또는 1주택자의 대환도 가능합니다. 자녀는 23년 1월 1일이후 출생아부터 적용됩니다.

 

- 소득기준 : 부부합산 연소득이 1.3억 원 이하면 누구나 가능합니다. 매우 실효성이 좋은 기준이라고 봅니다. 여기서 신생아 특례대출의 포인트!! 혼인신고를 하지 않는 부부도 가능, 미혼모, 한부모, 조부모 가족도 모두 신청이 가능합니다. 기금이 종료되기 전에 서둘러서 신청해서 꼭 1%대의 대출을 선점하시기 바랍니다.

 

- 자산기준 : 순자산가액이 4.69억 원 이하여야 합니다. 아마 현재 부동산이 없다면 대부분 이 조건은 쉽게 충족하시기라 생각합니다.

 

 

신생아 특례대출 대출한도 및 금리안내

신생아특례 대출의 최고 한도는 5억 원 입니다. LTV 70% 이내, DTI 60%이내면 가능합니다. 생애최초 주택구입의 경우에는 LTV최대 80%까지 되니, 수도권의 20평대는 신축도 가능한 금액으로 추산됩니다. 대출 한도 및 LTV 율까지 최근 있었던 대출상품 중에 가장 파격적인 조건입니다.

 

 

가장 중요한 금리는 '고정금리'로 연 최저 1.6% ~ 최대 3.3%입니다. 여기에 5가지 중복 우대금리를 최대로 받았을 때 '최저 연금리'는 1.2%입니다. 현재 시중대출로는 상상조차 할 수 없는 금리입니다. 주택담보대출은 최대40년까지 긴 시간을 대출을 받기 때문에 금리 1%의 효과가 매우 큽니다. 

 

 

특례대출은 고정 5년을 기본으로 하며, 5년이 지난 뒤에는 별도금리가 적용된다고 합니다. 별도금리 또한 시중대출 금리보다 매우 저렴하게 책정 될 예정이라고 하니, 이점이 많은 정책대출 상품입니다.

 

이용기간은 10년~30년 중에 고를 수 있습니다. 상환 방법은 1년 거치, 비거치, 거치 원리금 균등분할상환 중에서 고를 수 있어 자신의 자금 상황에 맞게 선택 할 수 있는 폭이 넓습니다.

 

 

신생아 특례대출 5가지 우대금리 적용조건

 

위에 보는 표에 더해서 우대금리를 추가로 '중복해서' 받을 수 있습니다. 정말 나름 퍼주는 정책입니다. 5가지 모두가 해당만 된다면 누구나 중복적용이 가능하며, 모두 적용시에 최저 1.2% 금리가 가능합니다. 

 

 

우대금리 5가지

1.  청약저축 가입자 - 가입기간에 따라 연 최대 0.5% 우대

2. 부동산 전자계약 체결 (24년 12월 31일 접수까지) - 연 0.1%

3. 신규분양주택 가구 - 연 0.1%

4. 대출접수일 기준 2년내 출산한 자녀가 있다면 - 자녀 1명 당 연 0.2% (2명이라면 0.4%)

5. 대출접수일 기준 출생 후 2년이 초과한 미성년 자녀 - 자녀 1명 당 연 0.1%

 

 

신생아 특례대출 신청방법

'기금e든든' 홈페이지에서 가능합니다. 

인터넷에 '신생아 특례대출' 이라고 검색하면, 이상하게 사이트가 안나옵니다. (정책상품들의 특징)

아래 신청버튼을 클릭해서, 손쉽게 바로 신청화면으로 넘어갈 수 있게 했습니다. 몇년 만에 정부에 내놓은 파격적인 조건의 주택담보대출 상품 입니다. 정책상품은 마감일을 정하지 않고 기금이 소진되면 갑자기 종료될 수 있으니, 꼭 미루지 마시고 바로 신청하셔서 1%대 대출 금리 받으시고, 가계생활에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신생아 특례론 신청 바로가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