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득되는 정보/정책활용

2024 입학준비금 신청기간 및 사용처 정리

by 관심부자 2024. 2. 14.

3월 새학기를 앞두고 전국의 초,중,고등학교 입학 준비가 바쁜 시기입니다. 서울시 및 각 지자체 에서는 입학생들을 위해서 '입학준비금'을 최대 30만원까지 '누구에게나' 지급하고 있습니다. 신청기간이 매우 짧아 놓치지 쉬우니 이 글을 끝까지 읽고 꼭 신청해서 유용하게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입학준비금 신청기간 및 지급시기

 

 

입학준비금은 초등학교와 중,고등학교에 따라서 신청기간이 다릅니다.

- 초등학교 : 2월 19일(월)~2월 22일(목), 4일간

- 중,고등학교 : 2월 1일(목)~2월 6일(화), 4일간

 

신청기간이 매우 짧아서, 놓치기 쉽습니다. 위 기간에 신청하지 못했다면 나중에 별도로 3월 이후에 신청이 가능하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입학준비금 지급은 중,고등학생이 2월 중에 초등학생이 3월 중에 지급된다고 합니다.

 

입학준비금 신청방법

입학준비금은 서울시의 경우에는 '교육청 홈페이지'에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각 지역별로 신청방법이 다르니 확인해야 합니다. 대부분 시,군 홈페이지를 통해 안내가 되거나 학교알림 서비스를 통해서 안내가 나옵니다.  

 

입학준비금 신청 홈페이지

 

 

입학준비금 사용처 정리

지급된 입학준비금은 실제 입학준비에 필요한 대부분의 물품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의류, 도서, 안경,신발 등이 가능하며 백화점 및 아울렛에서 사용이 가능해서 매우 편리합니다. 또 탭이나 노트북을 포함한 전자제품 구매가 가능합니다.

새학기를 시작하면 초등학교 때 부터 학습을 위한 전자기기가 필요한 경우가 많은데, 아주 유용합니다. 포인트 만으로 구매가 불가능 할 경우에 부분결제 및 복합결제 등으로 구매가 가능하니 미리 알아보고 매장에 방문하시길 추천합니다.

 

* 오프라인 대표 사용처 : 롯데백화점&아울렛, 현대백화점&아울렛, 이랜드리테일(NC백화점), ABC마트, 영풍문고 및 알라딘 중고서점, 삼성&엘지 오프라인 매장 등

 

이 외 사용가능한 오프라인 매장은 '제로페이 앱' 이나 '지맵', '비플제로페이 앱' 을 통해서 검색이 가능합니다. 지도를 기반으로 내 주변에 있는 해당 매장들을 손쉽게 찾을 수 있으니 활용해보세요!

 

 

입학준비금 온라인 사용처

온라인에서도 입학준비금 사용이 가능하다는 점 알고계셨나요? '이지웰 복지몰' 에서 필요한 제품들 구매가 가능합니다. 복지몰에서 구매를 하려면 회원가입이 필요하고, 회원가입시에 포인트 지급자와 복지몰 가입자가 동일해야 합니다. 

각종 리뷰를 보니 복지몰에 노트북, 패드 등 다양한 전자제품들도 있어서 구매의 폭이 넓었습니다. 또한 입학준비금과 개인 결제수단을 섞어서 복합결제가 가능하다고 하니, 한번 꼭 둘러보시기 바랍니다.

 

이지웰 복지몰 바로가기

 

 

입학준비금 사용기한

매년 입학준비금의 사용기한은 11월 말일까지 였습니다. 대부분 다른 소멸되는 포인트와 다르게 12월이 아닌 11월에 소멸되기 때문에 미리챙기지 않으면 사용하는 것을 까먹을 수도 있습니다. 입학을 하는 모든 가정에게 차별없이 지급하는 지원사항인 만큼 소멸되서 사용하지 못하는 경우가 없도록 미리미리 챙겨서 사용해야 합니다.

 

이상으로 입학준비금의 신청기간과 방법 및 사용처에 대해서 자세히 살펴보았습니다. 더욱 자세한 사항은 pdf 파일을 다운받을 수 있게 남겨놓으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모든 입학생들 화이팅 입니다!

 

 

 

서울시교육청_입학준비금_신청방법_설명서.pdf
1.29MB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