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득되는 정보/정책활용

연 9%대, 100만원 혜택! 청년희망통장 신청방법 확인 꾹!

by 관심부자 2022. 2. 23.

청년희망통장 가입희망자가 폭주하여, 희망자 전체에게 혜택을 주기로 결정됐습니다! 연 9%대, 100만원에 가까운 혜택금액을 이번 기회에 꼭 놓치지 말고 챙기시기 바랍니다.

 

 

청년희망통장 혜택요약

청년희망통장은 1) 은행의 이자소득 2) 정부의 저축장려금 3) 비과세혜택, 이 3가지를 한 번에 받을 수 있는 청년층 저축장려 상품으로 마치 연9%대 적금을 드는 것과 같습니다.

 

혜택1. 시중 11개 은행을 통해 가입가능한 '청년의망통장'은 기본이율이 5%대 상품으로 출시됩니다.

 

혜택2. 매월 최대 50만원한도에서 2년간 적금을 불입하면 은행의 5%대 이자에 더해 저축장려금 36만원이 추가지급됩니다. 

 

혜택3. 이자소득에 대한 농어촌특별세, 이자소득세가 부과되지 않습니다. 한마디로 비과세라는 말씀!

 

 

 

 

청년희망통장 가입대상/방법정리

 

1. 가입대상

작년 총급여 3600만원(종합소득금액 2,600만원 이하) 이하인 만 19~34세 이하 청년. 작년 소득이 없으면 가입이 불가합니다. 경제적활동을 하는 청년을 지원하고자 하는 취지입니다.

 

2. 출시일

2022년 2월 21일부터 한도 소진시까지로 처음 명시했으나, 가입 첫날에 엄청난 신청자가 몰려서 조기소진 이슈가 생기자, 정부는 3월 신청일자까지 가입희망자 모두에게 혜택을 주기로 결정했습니다. 그러니 꼭 시간이 조금 지났어도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4. 가입방법

시중 11개 은행에서 비대면 가입이 가능합니다. 은행마다 이율이 조금씩 다르고 사은품 증정등 이벤트를 운영한다고 하니 조건을 꼼꼼히 챙기셔서 가입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신한, 우리, NH농협, 하나, IBK기업은행, KB국민은행, DGB 대구은행, BNK 부산은행, 광주은행, 제주은행 , 전북은행 등

 

 

가입하는 방법은 크게 2가지 입니다.

① 2월 21일 전에 '미리보기' 를 신청한 대상자는 5부제 일정에 맞추어 가입을 진행하면 됩니다. 별도의 본인확인 절차를 거치지 않습니다.

 

② 미리보기 미신청자는 아래 5부제 일정에 맞춰서 비대면으로 신청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