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운영일기

카카오 애드핏 클릭 12번에 183원?

by 관심부자 2021. 10. 18.


안녕하세요! 카카오 애드핏 알림신청을 해놓고 매일 받아보고 있습니다. 아직 구글 애드센스 승인전이라서 그나마 카카오 애드핏이 저에게 재미의 한 요소인데요! 나중에 애드센스랑 비교해 볼 수도 있고요.

 

[블로그 운영일기] - 카카오 애드핏 수익 : 카톡으로 매일 알람 받기 (수익 공개는 덤)

 

어제 몇몇 포스팅으로 평소보다 방문자 수가 많았습니다. 오늘 아침 11시에 리포트가 도착했는데 수익은 183원!

수익이 문제가 아니라 클릭이 12번 인데 수익이 183원인게 조금 의아합니다. 

 


지금까지 블로그 오픈 이래로 가장 높은 클릭 수 12번을 기록했지만, 수익은 오히려 다른 날보다 낮게 나옵니다. 광고의 종류가 서로 달라서일까요?? 아니면 노출 수 대비 클릭율에 기반해서 가는걸까요?? 알 수가 없습니다. ㅎㅎ

 

 

 

이 날은 애드핏 수익이 가장 많이 나온 날 입니다. 클릭 수가 2번, 예상적립금이 1,186원 입니다. 오늘 받아 본 클릭 수 12번과 비교했을 때 CPC의 기준이 뭔지 모르겠습니다. ㅠㅠ 알면 알수록 어려운 세계. 물론 플랫폼에서 각 광고의 세부단가 까지는 공개하지는 않을 듯 합니다만? 뭔가 일관된 숫자를 알 수가 없으니 조금 혼란 스럽네요.

 

카카오 애드핏 광고관련 공지나, 용어 설명집에 가도 뾰족한 설명은 없습니다. 아직은 애드핏으로 수익이 나는 것 자체가 신기하지만, 손에 잡히지 않는 연기를 잡으려고 하는 이 느낌적인 느낌은 무엇일까요? 

 

초보 블린이의 하루는 이렇게 시작됩니다. 매일 11시에 도착한 애드핏 메시지를 열어볼 때 실눈 뜨고 본다는 건 비밀입니다. ㅎㅎ 애드센스가 승인 나기 전에 나의 마음을 사로잡아 달란 말이얌!!!!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