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득되는 정보/코로나이슈

코로나 격리통지서 4일만에 도착/ 발급방법

by 관심부자 2022. 3. 25.

아이가 코로나 확진은 받은 뒤에 4일만에 격리통지서와 재택치료 키트가 도착했습니다. 격리통지서는 코로나 확진 후에 여러 증명서류로 필요하니 꼭 지우지 마시고 도착한 이미지를 저장해두시기 바랍니다.

 

 

코로나 격리통지서 발급방법

코로나 격리통지서는 따로 발급을 요청하지 않습니다. 대부분 관할 시/구의 보건소에서 안내문자와 함께 격리통지서 이미지가 도착합니다. 아래 이미지를 보시면 공식 문서에 아래 직인까지 포함된 양식입니다. 격리 통지서는 학교, 유치원, 어린이집, 회사 등 다양한 곳에 증명서류로 쓰이기 때문에 꼭 따로 저장해두셔야 합니다. 문자를 지우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코로나 격리통지서가 필요한 경우

1. 코로나 생활지원금 신청시 필요합니다. 코로나 생활지원금 신청 방법과 필요서류는 아래 링크를 참조해주세요!

코로나 생활지원금 금액변경 및 신청방법

 

 

 

2. 유치원/ 학교/ 어린이집 등에 격리해제 후 등교/등원시에 필요합니다. 저희 아이 유치원에서도 격리통지서를 키즈노트에 올려 달라고 요청이 왔습니다.

 

3. 회사에 무급휴가(병가) 등을 사용할 때 필요합니다. 저도 실제 회사에서 '격리통지서'가 오는대로 이미지를 보내달라고 요청이 왔습니다.

 

4. 그외 다양한 상황에서 필요할 것이라 예상됩니다. 예를들어 보험관련 등이 있겠습니다. 

 

5. 만약 격리통지서를 격리해제일 하루 전까지 받지 못하셧다면, 관할구청이나 보건소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