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쪼랩 리뷰/상품 리뷰

파닉스 교재 추천 - Daisy clay craft, 홈스쿨링 교재 추천

by 관심부자 2022. 1. 28.

5~7세 아이들 파닉스 공부를 시작하시는 분들에게 교재를 추천드리려고 해요. 저희 아이는 5세 가을부터 튼튼영어를 하고 있는데, 중간에 파닉스 공부를 같이 시작하면 좋겠다고 해서 시작하게 됐어요. 튼튼영어 선생님이 교재를 '콕' 찝어서 추천해주셨는데, 교재가 너무 좋아서 소개하려고 해요.

 

 

 

'Daisy clay craft' 5~7세 파닉스 교재 특징

이름대로 clay, 찰흙으로 만들면서 배우는 파닉스 교재에요. A~Z 까지의 알파벳을 클레이로 만들어 가면서 자연스럽게 파닉스를 배우는 책이에요.

 

 

 

1. 손으로 만드는 신개념 교재

5~7세 아이들은, 정말 책상에 10분 앉아있는 것도 어려운 일인거 아시지요? 그런 연령대 아이들에게 그저 책의 글자만 읽는 공부는 '학습'에 대한 흥미를 떨어뜨리는 원인이 될 수 있어요. 이 교재는 그래서 아이들의 손을 바쁘게 움직이게 합니다! 클레이로 알파벳을 만들면서 배우는~ 즐거운 파닉스 시간이니까요.

 

 

 

 

 

 

2. 일단, 아이들이 좋아합니다!

알파벳 A의 예시에요. 저희 아이가 선생님과 함께 만든 결과물이기는 하지만, 일단 매우 '재밌어 보이는' 게 핵심 포인트 입니다. 보자마자 일단 알파벳을 만들고 싶어서 안달이 나는 아이들의 모습을 보면 뿌듯해진답니다.

참, 무언가를 배울 때 교재와 선생님의 중요성은 아무리 강조해도 모자른 것 같아요. 처음 교재를 고를 때 조금 더 정성을 들여서 골라 놓으면 그대로 진행하면 되니까~!! 좋은 교재에 대해서 좀 더 정성을 들이는게 가성비 좋은 선택같아요.

 

 

3. 기억에 남을 수 밖에 없는 크래프트

효과적인 공부법을 연구한 많은 사람들이 하나같이 뽑는 1순위가, 손이나 몸을 같이 움직이는 학습법이에요. 그래서 유독 유아-어린이들의 학습에서 몸을 쓰는 활동이 많은 이유에요. 한번에 한 글자씩, 조물조물 클레이로 알파벳을 만들고 그 알파벳으로 시작하는 단어와 알파벳 모양을 매칭시키면서 자연스럽게 단어까지 알게 되어요.

 

 

A와 B를 만든 예시를 찍어보았어요~!! 집에서 엄마표 영어 홈스쿨링을 하시는 분들께도 추천드려요! 집에서 아이와 정말 부담없이 할 수 있어요! 앉아봐, 읽어봐, 이거봐봐!! 이렇게 강압적인 공부가 아니라 자연스럽게 아이가 하고 싶어하는 공부를 같이 할 수 있다면, 그건 엄마 아빠들에게도 너무나 즐거운 일이잖아요.

 

하루에 알파벳 1개, 또는 일주일에 알파벳 2-3개만 만들어도~ 그 중에 반은 기억이 남을거고, 또 클레이 활동으로 소근육 발달에도 좋으니까 일석이조에요. 지금까지 파닉스 교재 추천 'Daisy clay craft' 였습니다.

* 교재에 붙이는 클레이는 '아이클레이' 제품으로 추천드려요. 플레이도우는 종이에 잘 안붙습니다~!!

 

 

 

데이지 클레이 크래프트(Daisy Clay Craft)

COUPANG

www.coupang.com

 

 

아모스 아이클레이 10종 세트

COUPANG

www.coupang.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