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벌써 7세 아이를 키우면서, 영어 하나만큼은 꾸준한 관심으로 유지해왔어요.
특히 7살이 되는 해에 새로운 영어 콘텐츠들을 많이 추가해줬는데요.
그중에 하나가 바로 ORT였습니다. 엄청 광고 많이 하기 때문에 아실거에요^^
ORT는 Oxford Reading Tree 의 약자로, 영국에 기반을 둔 어린이 영어 학습 책이라고 보시면 쉬울 것 같아요.
국민 영어책이라고 하고, 학교에서도 배운다고 하니, 아마 공신력은 알아주는 듯 해요.
저도 큰 마음을 먹고 7세 시작하는 1월에 퓨처백(전자책) 1년권으로 구매해줬고, 가격은 20만원 후반대 였습니다.
총 70권 정도는 읽었고, 그리고 9개월이 훌쩍 지난 지금...! 저희 아이는 유튜브만 보네요!
결과적으로는 한 30%정도의 성공이었습니다. 이유를 자세히 말해볼게요.
1. ORT 퓨쳐팩은 Lv. 1~18까지 범위가 넓어요.
총 400권의 책이지만 안에 세부 난이도는 Lv. 1~18 로 나뉘어져 있어요.
이 말은 즉슨.. 우리 아이에게 맞는 난이도 책은 이 중에서 1-2개 레벨만 된다는 거죠-!!
우리 아이에게 맞는 레벨의 책 권수로 권당 금액을 환산해 보면, 싸지 않습니다...^^
구매단위가 '전체레벨'을 포함하다는게 가장 큰 약점입니다. 아이들의 실력이 몇 개월 만에 빠르게 올라가는 게 아니다 보니 읽다 보면 자신의 레벨에 맞는 책이 금새 동날 수 있어요. ORT 자체가 반복학습에도 초점을 둔 것 같지만, 본 것을 또 보는 걸 좋아하는 아이들이 아니라면, 진짜 빨리 질릴 수 있어요-! 주의 X 1000%
2. 등장인물이 똑같은게 장점이자 단점
ORT에는 가족단위의 등장인물들이 나와요. (이름 까먹음 ㅋㅋ) 물론 긴 스토리 안에서 몰입해서 이야기를 본다면 이 부분이 장점 이겠지만, ORT는 각각의 에피소드 단위로 나뉘어져 있는데 등장인물이 매번 똑같다 보니까, 저희 아이는 지루함을 느끼더라고요 (참고로 저희 애는 활발한 7살 남자아이)
영어 공부의 가장 핵심인 '흥미' 부분이 좀 약하지 않나 싶어요.
3. 뭔가 정말 '공부'하는 느낌이 듭니다.
왜 아이들도 어른들도 유독 공부하는 냄새가 진하게 풍기면, 괜시리 하기 싫어지잖아요. 제가 볼 땐 ORT가 그런 거 같아요.
그림도, 콘텐츠의 순서와 구성도, 모두 '공부하자~' 는 본격적인 의도를 풍깁니다. 그래서 미취학 아이들이 하기에는 거부감이 심하게 나타날 수 있어요.
처음 몇 번은 호기심에 할 수 있지만, 나중에는 그 어플 켜는 것 자체를 싫어합니다...
근데 그 마음이 이해가 되는게 엄마의 마음이랄까요? 강요하지 않았습니다.. 안녕 나의 돈~~!! BYE.
비싼 수업료를 치르고서, 역시나 유튜브와 넷플릭스가 최고의 영어 콘텐츠라는 사실을 깨닫습니다.
그리고 책은 특히 영어책은, 종이책으로 읽어 주시는걸 추천드릴게요-!!
머리맡에 엄청 얇은 책 두시고, 매일도 아니어도 됩니다. 저녁에 시간이 될 때 마다, 아이가 원할 때 마다 하나씩 읽어주시는게 돈도 시간도 아끼는 방법이라는 생각이 드네요.
덧붙여서 제가 아이와 읽어보고 추천드리는 First Readers 도 추천드릴게요.
이 외에도 그냥 영어로 'First Reader' 또는 '퍼스트 리더스' 라고 검색해서 마음에 드는 그림체로 구매하시면 됩니다. 레벨만 잘 체크하심 되어요. 대부분 1~3정도 안에서 고르시는걸 추천드릴게요!
저의 추천리스트 몇가지..! 사서 읽어보고 도서관에서도 빌려서 읽었던 것들 입니다.
ORT 구매할 돈으로 이런거 10세트는 샀을텐데 조금 후회되네요...!!
[추천 1. First Readers 시리즈]
가장 단순하고, 다양한 주제로 되어 있어서, 부담없이 하루에 3-4권도 쌉 가능. 은근 웃긴 내용도 많음.
https://link.coupang.com/a/bl3ozK
[이엔제이] 국내 스텝인투리딩 Step Into Reading 1단계 35권 풀세트 단계별 구매가능 음원제공
COUPANG
www.coupang.com
[추천 2. I can read 시리즈]
전형적인 퍼스트 리더스 책, 삽화가 개인적으로 더 내취향이었음.
https://link.coupang.com/a/bl3oWv
I Can Read! My First : Pete the Cat : Big Reading Adventures 5 Books Boxed Set
COUPANG
www.coupang.com
처음 구매하실 때는 여러권이 세트로 된 걸 추천드릴게요.
아이들은 같은 캐릭터나 전집 안에서도 자신만의 취향으로 책을 고르기를 원하더라고요.
선택지가 좀 있어야 그중에서 그 날의 기분에 따라서 고르기를 좋아한답니다^^
파닉스쪽 책으로는 알파블럭스 세트 강력추천드립니다.
제가 실제 사용한 후기도 남겼으니 한번 참고하세요.
📌 알파블럭스 최신 리뉴얼후기
영어 과외 쌤이 추천해준 '알파블럭스' 세트 / 아이 성향 맞춰서 고르기/ 활용도 높이는 아이템 TIP
2022 리뉴얼 알파블럭스 60종 세트
COUPANG
www.coupang.com
저도 이 글을 쓰다보니까, 이제 전집을 좀 바꿔줘야 할 때가 된 것 같아요!
모두 엄마표 영어 화이팅입니다. 환경을 만들어 주는 것 만으로도 우리가 할일의 99%는 모두 한 거라고 생각해요.모두 힘내세요!
쿠팡 추천인 코드 입력하시고 1% 수익 더 받아가세요. 서로에게 힘이 되는 추천♡
추천인코드 : AF9507684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득되는 정보 > 육아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손가락으로 사칙연산!!?? 재밌는 하이파이 셈 / 하이파이 수학 (0) | 2023.09.19 |
---|---|
[한달후기] 장원한자/ 천지한자 / 한자 학습지 추천 (2) | 2023.08.06 |
[2탄] 6세 아이 눈 깜빡임, 틱장애? - 도움이 됐던 방법들 몇가지 (0) | 2023.01.08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