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쪼랩 리뷰/음식 리뷰

곰표 막걸리/ 표문 막걸리 : 한강주조와 곰표의 콜라보

by 관심부자 2021. 12. 1.

요즘 막걸리에 꽂혔습니다. 유투브에 보니 먹방 유투버 분들이 '곰표 막걸리'를 많이 드시더라고요. 패키지도 귀엽고 왠지 밀가루의 그 뽀얀~ 비주얼과 막걸리라는 연관성이 어울릴 것 같습니다! 근처 편의점에서 어렵게 구한 곰표막걸리 먹어보러 가겠습니다.

 

 

 

표문, 곰표 막걸리 시식기

사이즈는 500ml로 작고 아담합니다. 꼭 요즘 편의점에서 파는 패트병 커피음료 같이 생겼어요! 편의점에서 사가지고 오는데 한 손에 쏙 들어오는게 막걸리를 마시러 가는 발걸음을 더 가볍게 해줍니다! 가격은 1병에 4,500원으로 기억해요!

 

 

 

 

곰표, 글자를 거꾸로 뒤짚어서 '표문' 이라고 했습니다 막걸리는 마실 때 마다 거꾸로 흔들어 섞어야 하는데 이런 소비자들의 행동을 생각하고, 일부러 글자를 거꾸로 뒤짚어 놓은 것 같다고 생각했어요! 이런 센스?? 

 

 

얼마전에 리뷰한, '나루 생막걸리' 기억하시나요? 그 때 제조 회사가 '한강주조' 였는데, 이 곰표막걸리고 한강주조에서 만들었습니다. 한강주조가 지금 가장 핫한 막걸리 제조회사라고 하네요!? 기대 됩니다.... 

 

[쪼랩 리뷰/상품 리뷰] - 나루 생막걸리 : 힙한 한강주조 막걸리 가격/구매처

 

 

 

곰표막걸리 특징 3가지!

- 인공감미료 무첨가

- 국내산 쌀 100%

- 국내산 밀누룩

 

특히 막걸리에는 99% 합성감미료인 '아스파탐'이 들어 있는데, 한강주조에서 만든 막걸리들은 공통적으로 인공감미료가 들어가지 않았어요. 그래서 좀더 자연스러운 단맛과 풍미를 더 느낄 수 있습니다. 아스파탐이 들어가면 설탕보다 매우매우 달아서, 단맛 때문에 곡물주의 맛이 잘 느껴지지 않을 때도 있습니다.

 

 

반응형

 

 

아래 가라앉은 막걸리 가루들입니다. 색상과 질감이 뭔가 '고오급' 스러움이 느껴집니다. 곡물을 정말 그대로 빻아서 만든 것 같은 색상과 질감입니다. 어떻게 보면 통곡물의 느낌이 나기도 합니다. 

 

 

 

일단 사정없이 흔들어 줬습니다! 쉐킷쉐킷!!! 

다 섞어주고 나니 매우 진하고 살짝 걸쭉한 막걸리의 느낌이 납니다. 한강주조의 시그니처인 '나루 막걸리'와는 또 다른 느낌이에요. 뭔가 더 걸죽하고 진한 느낌이 강합니다.

 

 

 

컵에 조심스레 따라보았습니다. 오늘은 투명컵이 설거지 해놓은게 없어서, 어쩔수 없이 머그컵에 따랐네요. 겉 표면에 보이는 저 진한 느낌 보이시나요? 

 

 

가까이서 탄산이 올라오는 모습도 찍어보았습니다. 정말 진하고, 묵직하고 리치한 느낌의 비쥬얼입니다. 실제 맛을 보니 깔끔하면서도 약간은 구수한 (?) 저는 살짝 견과류의 맛과 향도 느꼈어요!! 한강주조, 이 회사 막걸리 잘 만듭니다. 하지만 500ml에 4,500원이면 거의 장수 막걸리 3병 값이라서.....조금 부담스러운 가격이긴 합니다!

 

하지만 주말 저녁 같은 날에~ 기분전환으로 한 병 사먹으면 정말 고급지고 맛있는 막걸리 타임을 가질 수 있으실거에요! 곰표, 표문막걸리 추천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