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득되는 정보/경제&재테크

[앱테크] 잡코리아 취업톡톡으로 돈 버는 방법, 취업질문 답해주면 돈이 된다고?

by 관심부자 2021. 12. 17.

질문에 답을 해주고 500원~1,500원을 벌 수 있는 방법을 발견했습니다. 저도 포스팅을 하며 참여해보았는데 무척 간단하니 포스팅을 읽어보시는 분들이라면 꼭! 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잡코리아 어플을 이력서를 등록했더니 자꾸만 저에게 '질문이 도착했다'는 푸쉬가 옵니다. 열어보니 취업 준비생/ 이직희망자 등이 회사, 연봉, 복지, 면접 등 취업준비 과정에서 궁금한 다양한 질문들을 올리는 게시판 같은게 있더라고요. 이름은 '취업톡톡' 이고, 잡코리아에서 운영하는 일종의 취업 지식인입니다.

그럼 어떤식으로 질문이 올라오고 우리가 얻을 이득은 무엇인지 자세히 설명드리겠습니다.

 

 

목차
1. 잡코리아 취업톡톡이란? 
2. 나에게 오는 질문 확인하기 
3. 질문의 예시와 답변
4. 답변시 얻는 금전적 이득 * 젤중요

 

1. 잡코리아 취업톡톡이란?

잡코리아 어플을 설치 - 이력서 등록을 하면, 나의 커리어 이력에 맞춰서 '질문'들이 도착합니다. 질문을 보내는 사람은 취업준비생/ 이직준비생 등 다양합니다. 취업과 관련된 지식in 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이 질문에 답변을 해서 채택이 되면 약속된 '포인트'를 받을 수 있습니다.

 

 

 

 


며칠동안 잡코리아에서 계속 이렇게 앱푸쉬 알람이 와서 호기심에 클릭해서 접속을 했습니다. 그랬더니 아래와 같은 질문들이 엄청 여러건이 있더라고요. 아이디가 공개되지 않고 자동으로 익명 아이디 처리가 되는 것 같습니다!

 

 

 

 

본인의 경력, 커리어에 맞춰서 알아서 질문이 도착합니다. ㅎㅎ 저에게 오는 질문은 유통이나 세일즈, 영업에 관련된 질문들이 도착해있습니다. 그런데 그 양이 생각보다 많습니다.... 아니 이렇게 취업질문이 많다고??? 그리고 질문마다 채택시 지급될 포인트가 적혀있습니다.

 

 

 

 

질문을 하나 클릭해서 들어갑니다. 정말 현실적인 질문들이 많습니다. 이력서를 내기위한 궁금증, 면접을 앞두고 있는 사람들의 아주 상세한 질문들이 있습니다.. 제가 조금 오지랖이 있어서 이런 질문들을 보니까 답변을 해주고 싶더라고요!

 

 

 

2. 앱에서 취업톡톡 확인하기

혹시 앱푸쉬 알람을 껐거나, 오지 않았다면 아래 메뉴를 따라서 들어가보세요. 

전체메뉴 - 즐겨찾는메뉴 '취업톡톡'에 들어갑니다. 

 

 

 

 

크게 표시가 되어있어서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한번 들어가보니 개수를 셀 수 없을 정도로 많은 질문들이 있어요! 그리고 질문마다 포인트 금액이 표시되어 있습니다 .궁금증을 해결하기 위한 사람들이 본인의 질문에 '사례비'를 달아서 질문을 등록합니다. 정말 창조경제 아닌가요??? 저만 처음알았나요?? ㅎㅎ

 

 

 

 

꽤 많은 질문들이 '사례비'를 달고 있습니다. 그리고 질문들도 정말 하나하나 깊은 사연과 긴급함을 가지고 있네요!! 도와주고싶은 마음 뿜뿜. 그리고 답변채택되면 포인트까지!

 

 

 

 

질문마다 다른 사례비가 있습니다. 최소 500원~ 1,500원까지 다양하게 포진되어 있습니다. 이제 실제로 답변을 달으러 가보야겠습니다!

 

 

3. 실제 답변 달아보기, 얼마나 걸릴까?

질문을 하나 선택해서 들어가 보았습니다. 요즘 백신패스가 필수가 되면서 이런 질문들이 많이 올라오네요! 백신을 안맞았는데 면접에 영향이 갈지 물어봅니다. 정해진 답은 없지만 그냥 제 의견을 적어보았습니다.

 

 

 

 

다른분들이 답변을 이미 2개 달아놓았네요. 여기도 네이버 지식인처럼 답을 열심히 다는 분들이 있습니다. ^^ 가만히 보다보면 지식인처럼 등급과 레벨이 높은 분들이 눈에 띕니다!

 

 

 

 

제 답변을 달아봅니다. 현재 우리나라에서 백신접종에 선택은 개인에게 있지만 실제 사회생활을 하면서 느끼는건 좀 다릅니다. 점점 백신미접종자들은 그 사실을 밝혀야 하는 상황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제의견 그대로 적어드렸습니다. 채택의 여부는 질문자에게~~~!!

 

 

 

제 답변이 정상적으로 달렷네요. 저는 처음으로 답변을 달아보아서 레벨1 입니다. ㅎㅎ 앞으로 종종 답변을 달아보아도 좋을것 같아요. 왜냐!!!?? 포인트를 주니까여 ㅎㅎㅎ

 

 

4. 포인트는 어떻게 쓸 수 있을까? 꿀이네용

잡코리아 취업톡톡을 통해서 얻은 포인트는 기프티콘으로 교환이 가능합니다. 종류가 엄청 많지는 않지만 '스타벅스 기프티콘' 이 있어요! 이걸 꿀 아닌가요!?? 스벅 기프티콘은 당근이나 번개에서 팔수도 있어서, 실제 현금화 할 수 있는 포인트라고 생각되어요. 

 

 

 



 

 

어떠세요? 잡코리아에 이런 쏠쏠한 기능이 있다는걸 알아보았습니다. 우연히 알게되었는데 이렇게 질문에 답변도 하고 채택이되면 포인트까지 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질문의 폭이 넓지않아서 답변도 오히려 쉬운 것 같아요!! 혹시 네이버 지식인 활동을 좋아하시거나~ 질문에 답변을 하면서 재미를 느끼시는 분들은 잡코리아로 해보세요!!

 

 

 

 

 돈되는 정보만 골라놓은 다른 글들도 읽어보고 가세요 ▼▼

 

[득되는 정보/경제&재테크] - 네이버페이 포인트 전환 꿀팁 : OK캐쉬백/엘포인트/신한/하나 포인트 네이버 페이로 변경해서 쓰기

[득되는 정보/경제&재테크] - 토스뱅크 12월 이자 지급일, 11월 이자도 들어옴

[득되는 정보/경제&재테크] - 신한카드 포인트, 현금 캐시백 전환 방법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