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의 대화/러닝 다이어리

[206번째] 아웃타이 머신, 상하체 근력운동 순서

by 관심부자 2023. 4. 15.

오늘도 1시간 풀타임 근력운동 했습니다. 유산소 줄이고 근력운동을 1시간 꽉 채워서 하니까 정말 마지막에는 탈탈 털리네요.

 

근력운동을 할 때는 순서를 잘 정해야 합니다. 집중해서 키우고 싶은 부위를 '먼저' 운동해주세요. 그래야 힘이 full로 있을 때 시작하게 되서 더 효율적으로 해당 근육운동을 할 수 있답니다. 

 

 

 

저는 상체 근육이 약해서 항상 아래 순서대로 진행합니다.

등 > 어깨 > 가슴 > 하체(스쿼트) > 엉덩이

 

예전에는 하체가 가장 큰 근육이라고 해서 하체를 먼저 했더니, 에너지가 너무 초반에 다 빠져나가서 나중에 상체 운동을 할 때 무게를 잘 못들더라고요... 이미 내 에너지 하체가 다 가져감...!

 

오히려 상체를 먼저하면 상체가 하체에 비해서 근육이 작기 때문에 상체를 엄청 빡세게 해도 하체 운동할 때 힘이 남아있습니다. 그래서 힘 배분 측면에서 더 효율적이에요. 

 

하지만 이건 사람마다 다르니 각자 본인에게 맞는 방법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요즘은 하체를 주로 덤벨 스쿼트로 해주고, 엉덩이 운동을 2가지 더 합니다.

 

아웃타이 머신, 힙 쓰러스트 요 2개를 해주는데 기분 상인지 한달정도 해주니 엉덩이 윗부분이 봉긋하게 솟아오른 기분입니다. 

 

근육운동 하기 전에는 근돼 되면 어떡하나 걱정했는데, 아닙니다. 근육이 그렇게 쉽게 펌핑되지도 않고, 특히 여자는 더욱더요! 앞으로 2달 더 열심히 운동하고 리뷰할 수 있는 그날을 꿈꾸며 오늘도 오.운.완 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