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득되는 정보/생활정보

7월 전기세 10만원 넘게 나왔어요. 전기 누진세 / 아파트 아이 어플활용

by 관심부자 2023. 8. 28.

7월 관리비 받고 다들 놀라셨지요? 전기세가 역대급으로 많이 나왔습니다.

 

관리비 총액은 34만원! 어마무시하네요....ㅠㅠ 생활비 아낀다고 외식도 자제했는데, 관리비로 더 쓰네요.

평소 저희 집 여름에 15~25만원 사이이고, 겨울에 가스비 포함해야 30만원 이상 나오는 집이에요!

 

아파트 아이로 받은 7월 관리비 총액이...

7월 관리비 고지서. 보고 깜놀했습니다. 총액이 35만원..!! 엄청나게 나왔습니다..!!

 

전기세, 수도세 상세내역 공개!

 

저희집 전기 컨디션은 이래요!

- 저희 집은 거실에 스텐드 형 에어컨 1대 + 안방에 벽걸이형 1대 있습니다.

- 선풍기 2대 정도가 항상 돌아가는 중이고

- 집에 조명도 꽤 많이 켜놓는 편이에요. 어두운걸 싫어해서

- 재택근무 하는 남편 때문에 일주일에 2-3일 정도는 노트북이 하루종일 연결되서 켜 있습니다.

 

 

전기세가 10만원, 수도세가 10만원이에요.

저희 아파트는 수도세가 2달에 한번씩 부과되어요.

여름이라서 가족 4명이 매일 샤워를 아침 저녁으로 하고

세탁기도 쉴새없이 돌리니 수도세도 확 늘었어요.

 

작년 동월보다 +5만원이 더 많이 나왔어요!

 

 

아파트 아이 어플 엄청 편하네욤. ㅎㅎ 이거 아니었으면 작년 관리비 제가 어떻게 알겠어요 ㅠ

작년보다 5만원 더 나왔고 평균보다는 +10만원 더 나왔네요.

확실히 올해 어디 안나가고 집에 더 오래 있었더니... ^^

 

 

전기/수도 사용량도 확인 가능해서 좋아요^^

말로만 전기 누진세 들었는데, 사용량이랑 한번 비교해보려고 누진세 구간을 캡쳐해 왔어요.

자세히 알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 링크로 보셔도 좋을 것 같아요.^^

 

누진세는 계절별로 구간이 조금씩 다르고, 400와트 이상을 쓰면 요금이 거의 3배로 뛰네요! 

저 구간이 넘지 않게 사용하면 좋겠지만 요금때문에 갑자기 에어컨과 전기를 안쓰기 힘드니.. 전기절약 방법이 궁금하네요.

 

 

# 전기 누진세 구간 알아보기 url

https://cyber.kepco.co.kr/ckepco/front/jsp/CY/H/C/CYHCHP00206.jsp

 

 

사용량까지 알려줘서, 에너지 가계부 역할 톡톡^^

 

처음 7월 고지서 받고 이럴리 없다! 뭔가 이상하다! 했었는데요.

적나라하게 사용량을 받아보니, 맞네요.. 제가 쓴거 맞네요...^^

어디서 저희 집 전기 끌어다 쓰시거나, 어디서 저희 집 물 길어다 쓰시는거 아니시죠..??

 

 

 

 

관리비는 매달 나가는 돈이니까, 평소에 아끼는 습관을 들이면 좋을 것 같아요.

아파트아이로 관리하는 것도 좋구요! 종이 고지서로 받아서 관리하실 수 있다면 그건 그거대로 좋고요!^^

 

모두 어렵게 번 돈, 아껴서 부자되세요^^

반응형

댓글